비트코인 반감기 뜻,날짜, 전망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4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주기를 의미하는데요. 채굴량에 따라 점점 비트코인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감기를 기준으로 가격이 올라갈지 내려갈지 지켜보기를 바랍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뜻
반감기의 뜻은 정확하게 4년을 기준으로 전체 발행량이 제한된 비트코인은 반감기가 올 때마다 채굴량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누구나 다 채굴할 수 있다면 가치가 많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비트코인은 초기 물량이 정해져 있는 만큼 채굴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채굴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처음 생성된 이후 2012년, 2016년, 2020년, 2024년이 채굴량이 점점 줄어드는 반감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반감기 날짜
현재 시간 기준으로 반감기 날짜는 정확하게 예측하는 웹사이트도 존재합니다. 해당 웹사이트에 따르면 반감기의 정확한 날짜와 시간은 2024년 4월 22일 05시 29분 28초라고 카운팅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오후 2시 29분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반감기를 기점으로 또는 반감기 아래를 기점으로 조금씩 상승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는 8천 700만원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주에는 9천만원 선까지 돌파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2024년은 반감기를 맞아 굉장히 폭발적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더불어 현재 미국 주식시장도 올해 11월에 있는 대선의 영향을 받아 너무 좋은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또한 현물 ETF 승인을 받은 직후 반감기라는 이슈로 전고점을 쉽게 돌파했는데요. 1월에 5천만원 후반대에 머물러있던 시세가 현재 약 9천만원에 도달한 것을 보면 상승장이 당분간은 유지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지난 2012년부터 4년 주기로 맞이했던 반감기의 차트들을 보면 약 반감기 6개월 뒤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추세를 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은 업비트, 빗썸, 바이낸스 등의 거래소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할 경우 나머지 알트코인들도 자연스럽게 올라갈 여지가 충분히 있으니 백서를 잘 읽어보시고 현명한 투자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그래프는 업비트에서 가져온 비트코인 차트인데요. 2020년 전후로 하락장을 맞이하다 반감기를 맞이한 4월 이후 6개월 뒤인 2020년 10월쯤부터 비트코인의 시세가 굉장히 많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장이 계속해서 지속될 경우 2024년 10월쯤 1만달러는 쉽게 돌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에 따라 약간의 가격 차이는 발생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가격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현재 국내 주식 중 에코프로 전망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반감기 뜻, 날짜, 전망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